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

 

아이폰을 가지고 셀카 촬영을 하면 얼굴이 좌우반전되어서 저장되고 있진 않으신가요? 기존 아이폰 iOS 12,13 버전에서 좌우반전 기능을 없애기 위해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셨어야 했지만, iOS 14 버전부터는 간단하게 좌우반전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그 이유는 iOS14 버전 이후 부터는 공식적으로 아이폰 카메라 설정을 통해 카메라 좌우반전을 하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은 전면 카메라만 좌우반전을 하실 수 있는 기능이며, 후면 카메라를 좌우반전하시기 위 헤서는 이미지 편집을 통해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전면, 후면 카메라 좌우반전 하실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차례대로 소개해 드릴 테니 아래 방법을 이용하셔서 간편하게 좌우반전 설정을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 포스팅을 대표하는 썸네일 이미지
아이폰-카메라-좌우반전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하는 법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은 아래와 같은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셔서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설정 페이지에서 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하기.
  • 사진 촬영 후 이미지 편집으로 좌우반전 설정하기.

첫 번째 방법은 전면 카메라에서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후면 카메라 좌우반전을 하시기 위해서는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 주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차례대로 해당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아이폰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을 유지하는 기능은 [설정]-[카메라] 영역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하단으로 조금 많이 스크롤을 하실 경우 카메라 항목이 노출되게 되는데요. 해당 메뉴에 접근하신 뒤 노출되는 [전면 사진 좌우 방향 유지]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기능이 꺼져있는 상태인데요. 이때 셀카 촬영을 하게 되면 좌우 방향이 유지되지 않으며 해당 기능을 킨 상태로 셀카 촬영을 하시면 좌우 방향을 유지한 상태로 촬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결국 좌우반전 없애기 기능을 원하시면 해당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하는 과정 및 방법
전면카메라-좌우반전-방법

 

 

단, 카메라 촬영 시 나오는 화면은 전면 사진 좌우 방향 유지 기능과 관계없이 동일한 화면이 노출되며 촬영 후 저장되는 이미지에서 좌우반전이 적용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아이폰 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방법은 이미 촬영이 완료된 사진을 가지고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전면 촬영한 사진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이미 촬영이 완료된 사진의 우측 상단 [편집]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2. 그 뒤 노출되는 사진 하단에 세 번째 노출되는 편집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3. 좌측 상단에 노출되는 아이콘을 확인해 보시면 가장 처음에 노출되는 사다리 형태의 아이콘이 좌우 반전을 하실 수 있는 버튼입니다.
  4. 해당 버튼을 선택하면 내가 보고 있는 사진이 바로 좌우반전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완료 버튼을 선택하여 저장해 줍니다.

아이폰 후면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하는 과정 및 방법
후면카메라-좌우반전-방법

 

 

마무리

해당 방법들을 이용하시면 간편한 게 좌우반전 끄기 또는 켜기를 설정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내 기능인 단축어를 이용해서 좌우반전 기능을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방법보다는 그냥 카메라 설정을 통해 좌우반전을 켜고 끄시는 게 훨씬 간편하기 때문에 해당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단, 촬영할 때마다 일일이 설정하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예 촬영을 모두 마치신 뒤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셔서 이미지 편집을 통해 좌우반전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도 마음에 드셨다면 SNS 공유 부탁드리며 다음에도 양질의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