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택시요금 계산기 (택시비 조회 방법)

 

대중교통의 운행 시간이 끊기거나, 급하게 이동을 해야 할 경우에 택시를 많이들 이용하시곤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대중교통에 비해서 택시는 요금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미리 택시비를 예상할 수 있다면 더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때 택시요금 계산기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택시요금을 가장 정확하게 계산하실 수 있는 방법은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시는 방법과,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방법들을 사진 캡쳐 화면을 통해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도록 하단에 정리해 두었으니, 아래 방법을 보시고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를 대표하는 택시요금계산기 썸네일 이미지
택시-요금-계산기-썸네일-이미지

 

택시 요금 계산 어플

택시요금을 계산하실 수 있는 방식은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카카오 택시 어플과 네이버 또는 다음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카카오 택시 어플을 이용하시는 방법이시고, 간편하게 대략적인 금액만 아시고 싶다면 네이버다 다음의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하셔서 택시요금을 계산하실 수 있는 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택시 요금 계산기

하단과 같은 카카오 택시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어플이 실행되셨다면 노출되는 다양한 메뉴 중 택시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카카오택시 어플을 실행 후 택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택시-어플-이용방법

 

 

그럼 지도 맵 화면이 노출되게 되며, 현재 내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출발지로 선택해 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어디로 갈까요?] 영역을 선택하셔서 [도착지를 검색]을 진행해 주신 후 노출되는 리스트에서 도착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도착지를 검색 후 선택해 줍니다.
도작지-선택

 

 

그럼 도착 예상 시간과 함께 하단에 예상 택시 요금을 볼 수 있는 항목이 노출되게 됩니다. 해당 메뉴를 한번 더 선택해 주시면 스마트 호출, 일반호출, 벤티 예약, 모범, 블루 등 다양한 종류의 택시 요금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중 일반 호출이 일반적인 택시의 요금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노출되는 택시 예상요금을 조회합니다.
택시-예상요금-조회

 

 

네이버 택시요금 계산기 사용방법

  1. 네이버 포탈 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2. 검색창에 네이버 지도를 검색해 줍니다.
  3. 네이버 지도 페이지에 접근 후 좌측 메뉴를 확인하시면 지도 홈 하단에 길 찾기 버튼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길 찾기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4. 상단에 노출되는 네 가지 교통수단 중 자동차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5. 출발지 및 도착지 입력 후 길찾기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6. 노출되는 추천 경로 확인 시 도착 시간과 함께 택시비가 같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택시요금 계산기

  1. 카카오맵을 검색 후 접속해 주도록 합니다.
  2. 노출되는 검색, 길 찾기, 버스, 지하철, MY 메뉴 중 길 찾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3. 이번에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먼저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4. 그럼 하단에 자동차, 버스, 도보, 자전거 아이콘이 노출되게 되는데 자동차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5. 소요시간과 거리와 함께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가 노출되는데 이 중 택시비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택시요금 계산 공식

그럼 택시 요금의 계산 공식은 어떻게 될까요? 사실 택시요금의 계산방법은 지역에 따라서 다르게 측정됩니다.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의 경우 기본요금이 3800원으로 가장 높으며 다른 지역은 기본요금이 3300원입니다.

 

여기서 주행 요금의 경우 서울의 경우 132m 당 100원이 부과가 되며, 15km/h 이하 주행 기준으로 31초당 100원의 금액이 더 부과되게 됩니다. 

 

심야시간인 0시 부터 새벽 4시까지는 20%의 추가 할증이 붙으며 기본요금 또한 4600원부터 시작되게 됩니다. 서울을 제외한 모든 지역별 택시 요금 계산 공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역별 택시 요금 계산 공식 확인 방법

  1. 전국 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메뉴 중 택시고객지원센터 > 지역별 택시요금 안내 화면에 접속합니다.
  3. 중형택시, 모범/대형택시, 경형택시, 소형택시 별로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남, 경북, 경남 , 제주 지역별 택시 요금 계산 공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 중형택시 지역별 요금 계산 공식

중형택시 기준 지역별 요금계산 공식 표
중형택시-지역별-요금계산-공식

 

 

지금까지 택시요금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아주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길 바라며 이상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